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명언, 신념, 용기의 페이지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인생 명언 7가지

by Jayce_choi 2020. 12. 21.
반응형

아마존 회사의 수장이자 워싱턴 포스트, 블루 오리진 CEO 

2020년 미국 부자 1위 (210조 2860억 원)

그가 한 어록들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 만족 - "A company shouldn't get addicted to being shiny, because shiny doesn't last."

빛나는 것은 지속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는 빛나는 것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2. 발전 - "If you never want to be criticized, for goodness sake don't do anything new."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된다. 

 

3. 발전 - "If you're competitor-focused, you have to wait until there is a competitor doing something. Being customer-focused allows you to be more pioneering."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경쟁자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고객에 집중하면 선구자가 될 것이다.

 

4. 사교 -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en't resourceful."

지혜롭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는 우리의 인생은 너무 짧다. 

 

5. 전략 - "We've had three big ideas at Amazon that we've stuck with for 18 years, and they're the reason we're successful : Put the customer first. Invent. And be patient."

아마존은 18년 동안 3가지 생각으로 성공을 이룩했다.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 개발하라, 그리고 인내하며 기다려라.

 

6. 성장 - "All businesses need to be young forever. if your customer base ages with you, you're Woolworth's"

모든 사업은 계속해서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지루하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7. 마케팅 - "In the old world, you devoted 30% of your time to building a great service and 70% of your time to shouting about it. in the new world, that inverts."

과거에는 멋진 서비스를 만드는 데 30%, 이를 알리는 데 70% 시간을 썻다. 새 시대에는 반대다. 

"쉽지 않았죠. 그런데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상상했어요. 노인의 내가 나의 젊은 시절을 돌아보며 그때 회사를 나와
실패하더라도 창업을 한 것을 더 후회할까, 같은 자리에 머물렀던 것을 더 후회할까 하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