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장점 9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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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기 장점 9가지 이유

일상 (Daily)/운동 ( Work Out )

by memyself 2020. 12. 4.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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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런 클럽 앱 ( 최근에 앱을 설치해서 그런지 기록은 많지않네요 )

달리기는 참으로 많은 장점을 가진 운동입니다. 

초기에 몸이 무거운 상태로 천천히 시작하여 차츰 몸이 풀리고 발의 움직임도 가벼워지면서 속도를 내기 시작하고 힘든 순간들을 이겨내면서 마침내 도착지점에 도달했을 때의 몸의 느낌들과 영향들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1. 우선 달리기는 무료입니다. 

우리는 신발과 달릴수있는 다리만 있다면 어디든 자신만의 코스가 되어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2. 섹시한 몸매

달리기는 산소가 필요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지속적으로 할때 우리의 기초대사량도 올라가며 1시간에 8km를 달릴 때 755칼로리, 즉 현대인의 1끼 칼로리를 소모함으로써 군살과 지방이 없어지고 멋진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심폐지구력 

달리기의 효과는 신체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심혈관부터 골격의 밀도까지 전반에 걸쳐서 향상되며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무릎 건강

흔히 무릎 관절에 달리기가 악영향을 미친다는 글들이 많으나 오히려 관절염에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무릎 주변 근육과 인대가 강화되며 운동 후에 무릎 관절액의 염증 수치가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5. 장수 

달리기를 꾸준히 할수록 면역체계와 하체가 강화되어 장수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 

달릴때 우리가 느끼는 "Runner's High ( 러너스 하이 )"는 달릴수록 상쾌해지고 행복해지는 기분을 말합니다. 실제로 뇌에서 엔도르핀 호르몬을 내보냄으로써 얻어지는데 이 효과는 몇 시간 또는 며칠에 걸쳐서 지속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우울증 등의 심리적 고통들에 대해서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맑은 정신 유지

달리기는 뇌 활동을 활발히 만들어 일의 효율을 높여주며 또한 학습능력을 키워주는 도파민과 동기 부여와 각성에 영향을 주는 노르에피네프린이 분비됩니다. 

 

8. 명상의 효과 

오로지 호흡 과정과 발에서 오는 고통들에 집중함으로써 망상이나 걱정, 잡념에서 벗어나 스스로에게 집중함으로써 정체성과 의식이 깨어나며 편안한 삶을 사는데 도움을 줍니다. 

 

9. 자신감

달리기할때 음악과 함께한다면 자신감도 증가하며 운동 효과가 증가됩니다.
또한 자신의 목표한 거리를 완주함으로써 얻어지는 성취감으로 운동 수행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운동을 함으로써 얻어지는 자존감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에게 만족된 모습을 얻음으로써 스스로를 사랑하고 만족된 삶을 사는 게 진정한 장점이지 않나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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