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순간들

아침 운동 (러닝, 웨이트) 후 느낌

by Jayce_choi 2022. 3. 21.
반응형

아침운동의 장점이 분명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실 아침운동에서 `운동`이라는 단어가 이미 들어가 있기에 제대로만 수행한다면 건강한 몸과 정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했을 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복인 상태이기에 이때 운동을 하였을 때 체중 감소에도 효과적이며 신체리듬을 올릴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아침밥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고요.. ㅎㅎ

그중에서 아침운동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은 제가 생각하기에 아마도 하루를 내가 온전히 컨트롤하고 있다는 느낌일 것입니다. 분명 아침운동을 결심했다는 것은 자신이 내일 하루만큼 아침부터 멋지게, 제대로 살아보자와 같은 발전적인 심리가 반영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전날에 내일 나는 어떤 어떤 것을 하겠다는 대략적 또는 구체적인 계획을 개인마다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아침운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것은 자신이 목표한 계획에 따라 실천을 했다는 것에서 아침 시작과 동시에 목표한 것을 한 가지 수행하였다는 뿌듯함으로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게 됩니다.

저는 이러한 느낌이 정말로 최대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당 주체 감이 결국에는 인생의 행복을 결정하게 되며 이러한 긍정적인 분위기와 느낌들은 더 좋고 여유로운 아이디어와 생각으로 이어지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깨어난 높은 집중력으로 중요한 작업을 진행하신다면 정말로 질 높은 작업을 수행하셔서 장기적으로는 크나큰 이점을 쟁취하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누구나 남들에게 이끌리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길 원하기에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나 힘들어도 한번만 성공해보신다면 정말 하루만큼은 신이 되신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가 있을 겁니다. 

*주의할것은 제가 옛날에 아침운동으로 데드리프트를 엄청나게 하고 출근을 한 적이 있는데 에너지가 다 소모된 것인지 오전 시간은 정말로 졸렸습니다... 때문에 어떤 운동이든 아침에는 자신의 역량에 맞게 적당히 수행하는 게 중요할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