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와 성공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패와 성공

일상 (Daily)/순간들

by I Got this memyself 2021. 10. 8. 06:20

본문

지구 상에서 돈이라는 것을 창출하기 위해서 일자리를 창조한 사람들과 그 속에 구성원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대부분은 2개의 범주로 구성된다. 

그 속에서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이면서 동시에 생존과 번영을 위해서 남보다 더 강해지고 싶고 똑똑해지려는 열망과 질투심을 가지고 있다.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다. 

경제적 자유를 취득하지 못한자는 매 순간이 자신을 증명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스스로가 원하는 자아실현의 기회를 가지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는 것도 당연할 것이다. 

그 투쟁속에서 당연히 누군가는 상승하고 누군가는 하락하게 되고 수많은 이유와 사연들을 반영한 채 말이다... 이러한 투쟁은 어쩌면 왕관을 쓸만한 자들을 골라내는 장치인듯하다.  

그리고 얻어진 좋은 소식과 안 좋은 소식은 퍼지는 속도는 비슷한듯하지만 사람들은 주변사람이주변 사람이 잘 안되면 힘껏 돕지만 주변 사람이 잘되면 어느새 연락이 두절되면서 진정한 조력자 또는 친구만이 남게 된다. 알아보니 사람 10명 중에 7명은 관심이 없고 2명은 나를 싫어하고 1명은 나를 좋아한다고 한다. 

그러나 누군가에게 보이는 삶, 안좋은 소식에 대해서 구구절절 설명하는 삶을 사는 것보다는 자신의 여정에 집중하고 주변의 잡음들에 신경을 끄는 연습을 꾸준히 하게 된다면 결국에는 새로운 세상이 펼쳐진다고 나는 강하게 믿는다. 그리고 그 세상에는 높은 확률로 비슷한 여정을 거쳐서 단련된 사람들이 모인 곳이며 네트워킹과 새로운 시야를 통해서 더 발전된 세상을 직접 만들거나 도달하는 발판을 만들 것이다. 

그곳에 언제 도달할지는 모른다. 007 다니엘 크레이그도 12년 이상의 무명인생을 살아오다가 나이 40에 가까워져서 기회를 얻은 것처럼 말이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계속 배우라는 직업을 계속 이어나갔다는 것이다.

현재는 과거가 쌓여서 만들어진 결과물이다. 그리고 결과물은 거대할수록 하루와 같은 시간에는 진척도가 보이지가 않아서 방향을 틀거나 포기할수도 있다. 정말 언제 도달할지는 모른다. 

그러나 언제 도달할지는 모르지만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인생은 길고 그 나이 때에 최적으로 잘해야 하는 것들을 수행하고 큰그림을 그리면서 밀도 높은 하루하루를 쌓아간다면 누군가는 성장의 그래프가 지수 그래프가 나올수도 있으며 계단식으로 나올수도 있으며 나중에 큰 빛을 발한다고 생각한다. 

뭘 하던 자신이 인생을 걸어볼만한 분야나 한번 최소 2~3년을 투자해볼 만한 분야를 위해서는 안된다고, 그런 건 필요 없다고, 어쩌고 저쩌고 잡음과 도움이 되지않으며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것과 같은 말들에 대해 무시할 수 있는 멘탈과 동시에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꾸준히 진행할 수 있는 끈기를 지닌다면 누구든지 자신이 꿈꾸는 여정과 꿈에 도달할 것이라 믿는다. 

누군가에게는 생각이 동조되지는 않겠지만 인스타그램 좋아요에 쩔쩔매는 깨시민이 되기는 싫으며 감정소비도 이상한 곳에서 하기 싫다. 높은 기술을 요구하는 목표를 가진 나로서는 고도의 질 높은 집중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한가지 정말 중점적으로 추구하는 것중 하나는 안정을 바라는 선택지에 대해서는 맨 마지막 순위로 미뤄두는 것이다. 보통의 삶을 추구하는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인류에 크게 기여하는 삶을 사는 것도 꼭 해볼것이다.   

인생한번이다. 창피함이나 도전해보지 못했던 후회를 남기지 않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두려움을 넘어서자. 

728x90
반응형

'일상 (Daily) > 순간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패와 성공  (0) 2021.10.08
애드센스(Adsense) 광고 승인 후기  (0) 2021.01.20
'포스트 학벌시대' 어떤 사람이 살아남을까  (0) 2021.01.17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