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호메로스 명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디세이] 호메로스 명언

본문

최근에 오디세이 노트북을 구입하였는데 노트북을 감싸고 있는 하얀색 박스에 The journey starts here이라는 문장이 적혀있었다. 문장을 보고 미래와 SF를 꽤나 많이 동경하는 나에게 많은 좋은 감정들 주었다. 삼성에서 오디세이라는 브랜드는 게이밍 노트북을 주로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오디세이라는 의미는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기술로 앞선 경험을 선사하면서 동시에 미래로 거침없이 나가는 시각적 이미지까지 전달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또한 그들의 제품 디자인은 용감하고 (Courageous) 미래적이며 (Futuristic) 그리고 자신감 있는 (Confident)이라는 3가지 원칙을 가지고 있다. 

본래 오디세이의 뜻은 길고 먼 여행이나 모험, 여정이라는 의미를 가지는데 일리아드와 호머의 대표적인 서사시의 이름이기도 하다. 서사시는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을 마치고 10년 동안 귀환하는 여행기를 다룬 이야기이다. 호메로스는 일리아드와 오디세이 2가지를 다루는데 일리아드는 신들의 이야기와 트로이 전쟁 중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었으며  오디세이는 그 후의 사건들, 신들에 의해 표류하고 방황하는 인간의 이야기를 다룬 서사시이다. 

크게는 젊은이의 성장, 뱃사람의 모험, 실종자의 귀향 이렇게 3가지를 다루며 특히 오디세이의 이야기중 모험 이야기에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이러한 부분을 착안하지 않았나 싶다. 

이번 글에서는 오디세이의 작가 호메로스의 어록들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간의 운명은 참고 견디는 것이다. 

2. 서로 믿고 서로 도움으로써 위대한 업적이 이루어지고 위대한 발견도 생겨난다.

3. 단결이야말로 힘이다

4. 지난날의 수 많은 역경과 시련들이 지금의 나를 휴식으로 인도했다.

5. 고된 노동이 있는 곳에는 언제나 빛나는 성과가 있다.

6. 훌륭한 영혼은 결코 쉽게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7. 아무런 공적없는 명성은 얼마나 헛된 것인가!

8. 죽는 것보다는 아부하는 것을 두려워하라.

9. 우리에게는 하찮은 것일지라도 다른 이들에게는 자비가 될 수가 있다. 

10. 남의 눈치를 살피기보다는 다소 실수하는 한이 있더라도 자신의 의사를 솔직히 표현해서 상대방과 친해지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낫다. 

11. 힘은 희망뿐만 아니라 절망에서도 온다. 


"가만히 있어도 어차피 죽음을 피하기 어렵다면, 어찌 죽을 각오를 하고 투쟁해보지 않는가!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