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 광고 승인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Adsense) 광고 승인 후기

일상 (Daily)/순간들

by memyself 2021. 1. 20. 20:13

본문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았습니다. 

얼마나 이 여성분을 보고 싶었는지... 

2번의 실패와 3번째에서 결국 통과를 하였습니다. 승인을 기다리는 기간도 각각 2~3주 정도 소요되었으며 정말 주식이 올라가기만을 기다리는 그런 느낌이 너무나 들어서 처음 승인 나기를 기다릴 때는 정말 고통스러웠던 하루하루였던 거 같습니다. 

첫 번째 애드센스 승인에 실패를 한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코드를 추가하지 않아서입니다. 때문에 낙방을 먹었고 두 번째에서는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낙방되었습니다.. 그러나 결과에 신경 쓰지 않고 꾸준히 쓴 결과 결국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느낀 점으로 승인을 받기 위해 영향이 미치지 않는 요소는 첫 번째로 비공개 글입니다. 세상에 정보가 너무나 많다 보니 포스팅하고 싶은 자료도 많아서 저는 주로 비공개 글을 통해서 잠깐 제목과 이러한 구성을 할 것이다라고 적어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한 글들이 아직 10개가 넘어서 적어도 하루에 한 개씩은 쓰고 하루를 마감하자라는 목표로 생활하고 있는데요. 즉 이 정도로 비공개 글이 많이 쌓여도 결국은 보이는 글이 중요하지 비공개 글은 애드센스에 대해서 영향을 안 준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두 번째는 방문자 유입수입니다. 어떠한 분들은 글을 정성스럽게 작성하셔서 글이 10개도 되지 않으나 정말 특별한 콘텐츠로 구성하셔서 승인을 통과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유입자수가 10명 이하를 유지하는 분들도 통과가 되는 걸로 보아서는 승인에 필요한 것은 역시나 글의 퀄리티 또는 콘텐츠가 맞는듯합니다. 

2가지가 좀 확실하게 느껴졌던 부분이고 나머지 사항들, 예를 들어서 한개의 글에 단어수나 글자 수가 얼마나 들어가야 하는가는 확실하지는 않으며 글에 들어가는 사진 수 또한 어떠한 영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글자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사진이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는 글 들이 많아서 그러한 부분도 승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나 희망하시는 분들께는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광고를 어떻게 삽입해야하고 어떤 위치에 넣어야 하는지는 이제 공부를 해야 하며 블로그의 성공은 결국 꾸준함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꾸준함에도 디테일을 살려 넣는 노력 또한 더욱 신경 써보려고 합니다. 또한 블로그는 곧 제 CV이자 삶의 기록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